5년은4.25bp내린3.2650%를나타냈다.10년은3.00bp하락한3.2750%를기록했다.
2022년초에74조원을기록했던것과비교하면약40%증가한셈이다.
금융당국이마련한분쟁조정안이일률적비율로결정되지않는것도어찌보면그러한점이고려된측면이있다.은행이전적으로잘못했다면손실분의100%를물어줘야하고,투자자가전적으로잘못한것이라면단한푼도돌려받을수없다는점에서일견합리적일수도있다.은행과투자자의잘잘못을따져배상비율을매트릭스화한것도고민의흔적이있다.하지만,가이드라인일뿐가급적덜주려는은행과더받으려는투자자가바라보는지향점은완전히다르다.그래서은행이자율배상에나서겠다고결정하더라도시끄러운상황은이제부터시작이라고봐도무방하다.최선의경우는양측이합의해배상수준이결정되는것이겠지만,그렇지못하면금융감독원분쟁조정위원회로가고,그것마저여의찮다면민사법원으로갈수밖에없을것이다.
정진욱전상임위원이사임한데따른후속인사다.
방통위는단말기유통법폐지이전이라도통신사간마케팅경쟁을활성화하기위해소비자가통신사를변경할시혜택을받을수있는전환지원금제도를최근도입했다.
은행의주된조달수단이예금과은행채인만큼수신이탄탄하다면굳이은행채를발행하지않아도된다는것이다.
경기도의전철과철도망은수십년에걸쳐여기저기서개발이진행되기때문에전문가가아니면한번에상황을파악하기가쉽지않다.
20일서울채권시장에따르면1년IRS금리는오후4시33분기준전장보다1.50bp하락한3.5575%에거래됐다.